구원과 밀매

복음주의 기독교의 선의와 국제간 아동 입양의 현실

캐서린 조이스 지음, 박준영 옮김
책소개 :구원과 밀매는 현대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국제간 아동 입양의 현실과 그 배후의 동인에 대한 심층 탐사록이다. 저자 캐서린은 난마처럼 얽혀 있는 국제간 아동 입양의 심층 세계를 두루 섭렵하도록 돕는다. 르녀는 독자들로 하여금 미국과 아이티, 우크라이나,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라이베리아, 르완다, 한국 등을 오가며 국제간 아동 입양과 관련해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주위 깊게 살펴본다.


해외 압양과 한국 민족주의

한국 대중문화에 나타난 해외 입양과 입양 한국 인의 모습

책소개 :문화 이론과 탈식민주의 이론의 렌즈를 가지고 해외 입양을 주제로 하고 있는 영화을과 대중가요을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한국인의 해외 입양 인식의 지평을 규명해낸 책. 국제간 아동 입양 분야에서 세계적 고전의 반열에 올랐다.


인종간 입양의 사회학

이식된 삶에 대한 당사자들의 목소리

책소개 :흑인, 인디언, 라틴 아메리카계와 한국계 입양인을을 비롯한 미국 사회 내부의 다양한 인종적 배경을 가진 입양인 당사자을의 생생한 삶의 증언 록이자 입양부모와 사회복지학자을을 중심한 기존 입양담론을 해체하고 전복하는 책.


원초적상처

입양가족의 성장을 위한 카운슬링

책소개 :친생모와의 결별의 상처를 안고 생의 걸음을 시작한 입양인들의 내면세계의 다이나믹을 임상상담 전문가의 시선으로 조명해낸 책. 입양가족들이 입양 자녀와 함께 열어가는 삶에 풍부하고 영감 어린 지혜를 제공해주고 있다.


입양 치유

입양으로 아이를 잃은 어머니의 회복과 성숙을 위한 카운슬링

책소개 :스스로 입양아였었던 임상심리학자와 자리 아이를 입양으로 잃은 오리지널 마더운동의 선봉장의 공저. 자신들의 경험과 전분성에 기초해서 입양으로 친생자녀를 상실한 엄마들이 겪는 재면의 혼란과 아픔을 이기고 안식과 치유에 이르도록 돕는다.